매일신문

DGIST 한강진 교수 청암 과학 펠로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년간 7천만원 연구비 지원받아

한강진(35)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기초학부 교수가 포스코 청암재단이 선발하는 제7기 '청암 과학 펠로'(Science Fellow)에 선정됐다.

대수기하학 분야 연구자인 한 교수는 '텐서들의 기하학-텐서 분해, 랭크 그리고 고차 시컨트 다양체 방정식'을 연구과제로 2년간 7천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관련 분야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한 교수는 "이번 연구는 순수 기하학에서 중요한 이슈이자 이론전산학과 계산이론 분야의 문제 해결에도 파급력이 큰 분야"라며 "기초과학과 공학의 중심이 되는 수학 교육 및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교수는 카이스트(KAIST)에서 수리과학과 석사 및 박사를 취득한 뒤 카이스트 대수구조 및 응용연구센터 박사 후 연구원, 고등과학원 수학부 조교수를 거쳐 올 1월부터 DGIST 기초학부에서 수학을 지도하고 있다.

한편 청암 과학 펠로는 포스코 청암재단이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4개 기초과학 분야에 연구비를 지원하는 기초 과학자 육성 프로그램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