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사이버대 미술상담학과…2016학년 석사과정 40명 모집

유일한 온라인과정…다양한 자격증 취득 가능

대구사이버대 미술상담학과의 오프라인 세미나 장면.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 미술상담학과의 오프라인 세미나 장면.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휴먼케어대학원이 16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전공은 미술상담학과(미술치료)로 정원은 40명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는 교육부 인가 정규 석사과정이며, 미술 치료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석사 과정이다. 임상 및 특수 영역에서 진단 평가와 미술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2012학년도 전공 개설 이후 매년 평균 2.5대 1 이상의 높은 지원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현재 대학에서 미술 치료 및 미술 관련 학위를 마친 전공자 이외에도 상담 및 심리, 사회복지,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진학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상담학과를 졸업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1급(미술치료사) 자격증 이외에도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발달심리사, 놀이치료사, 예술치료사 등 휴먼케어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학원 임지향 미술상담학과장은 "사이버대학 최초의 유일한 미술 치료 석사 과정으로 실시간 온라인 화상 세미나를 통해 토론중심 수업, 심리검사 실습 등을 진행한다 "고 말했다.

입학 모집 및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홈페이지(grad.d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전형은 1차 서류, 2차 면접으로 진행한다. 기타 입학 문의 및 상담은 전화(053-850-4058)로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