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휴먼케어대학원이 16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전공은 미술상담학과(미술치료)로 정원은 40명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는 교육부 인가 정규 석사과정이며, 미술 치료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석사 과정이다. 임상 및 특수 영역에서 진단 평가와 미술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2012학년도 전공 개설 이후 매년 평균 2.5대 1 이상의 높은 지원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현재 대학에서 미술 치료 및 미술 관련 학위를 마친 전공자 이외에도 상담 및 심리, 사회복지,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이 진학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미술상담학과를 졸업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1급(미술치료사) 자격증 이외에도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발달심리사, 놀이치료사, 예술치료사 등 휴먼케어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학원 임지향 미술상담학과장은 "사이버대학 최초의 유일한 미술 치료 석사 과정으로 실시간 온라인 화상 세미나를 통해 토론중심 수업, 심리검사 실습 등을 진행한다 "고 말했다.
입학 모집 및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홈페이지(grad.d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전형은 1차 서류, 2차 면접으로 진행한다. 기타 입학 문의 및 상담은 전화(053-850-4058)로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전대 소란' 논란에... "전한길, 모든 전당대회 출입 금지"
"배신자" "음모론자" 두 쪽 나버린 국민의힘 대구경북 합동연설회
'시진핑·中대사 얼굴' 현수막 찢었다가…尹 지지단체 입건
국힘, '전당대회 방해' 전한길 징계 절차 개시…"조속히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