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도초교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서도초등학교는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와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을 운영했다.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은 다양한 게임과 놀이 매체를 활용, 사회성 및 자기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방학 기간 중 소외되거나 방치될 수 있는 학생을 학교로 끌어들이고 독서, 과학실험교실 등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소질 계발을 위한 특기 교육을 열었다.

겨울방학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학이면 항상 늦잠을 자거나 할 일이 없어서 심심했는데 아침 일찍 일어나 학교에서 친구들과 여러 가지 체험을 하고 점심까지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서도초교 권금홍 교장은 "이번 겨울방학교실을 통하여 학생들이 더 알차고 행복한 방학을 보내기를 바라며, 유년 시절 경험한 '나눔'의 기쁨을 기억해 성인이 돼서도 나눔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