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PEUGEOT)의 '뉴 508 RXH'가 21일 국내 출시됐다.
지난 '2015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508 RXH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에스테이트 모델이다. 에스테이트란 좌석 뒷부분에 큰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승용차를 이른다. 도심과 아웃도어 모두에서 주행하기 적합하며 실용성 또한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블루 HDi 엔진은 최고 180마력, 최대 40.8㎏'m의 힘을 낸다. 유로6 기준에 충족하고자 '선택적 촉매 환원방식'(SCR)과 공회전 방지장치가 마련됐다. 6단 자동변속기 EAT6를 채택해 부드러우면서도 빠른 변속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비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12.7㎞(고속 14.0㎞, 도심 11.8㎞)다.
휠 아치(차체의 바퀴 부분 홈)를 확장하고 지상고를 높여 거친 도로 주행에 대비했다.
내부에는 컬러 헤드업디스플레이(HUD)와 7인치 풀 터치스크린, 4명의 승객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포-존 에어컨디셔닝'(Four-Zone Air Conditioning), 나파가죽 시트가 있어 운전 편의성과 안락함을 높여준다.
트렁크는 660ℓ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천865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아울러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스마트 하이빔, 후방 카메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6개의 에어백 등 안전'편의 시스템이 지원된다. 가격은 5천390만원.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