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품 참외 맛·향기 속으로…4월24일 성주참외마라톤대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행운권 추첨 푸짐한 경품 잔치

지난해 성주 성밖숲에서 열린 제10회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을 하고 있다. 성주군 제공
지난해 성주 성밖숲에서 열린 제10회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을 하고 있다. 성주군 제공

"명품 성주 참외의 맛과 향기를 느껴보고, 청정 가야산과 대가천을 굽이 흐르는 길을 따라 달리면서 봄을 마음껏 즐기고 가족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가 명실상부한 전국 규모의 대회로 성장했다.

매일신문사와 성주군체육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11회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가 4월 24일(일) 오전 9시부터 성주읍 성밖숲에서 열린다. 올해 대회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5㎞와 10㎞, 전문 마라토너를 위한 하프코스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린다.

하프코스는 성밖숲을 출발해 성주군청과 읍내 시가지를 거쳐 명품 성주 참외하우스를 통과한다. 가야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유서 깊은 문화유산 주변을 달리게 된다.

참가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www.sjmelon.net)를 통해 4월 11일까지 하면 된다. 참가비는 하프코스 및 10㎞ 3만원, 5㎞ 1만5천원이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과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잔치도 벌인다. 행사 당일 먹거리 장터에서는 참외 시식과 가마솥 소고기 국밥, 가천막걸리, 돼지고기 수육 등의 먹거리를 무료 제공한다.

성주참외마라톤대회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성밖숲 일원에서 열리는 '2016 성주생명문화축제' 홍보의 장으로 활용한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성주생명문화축제에 앞서 열리는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는 역사의 향기가 가득한 코스를 달리면서 토속음식과 전국 최고의 명품 성주참외를 맛볼 수 있는 축제형 대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02)2208-7242, 054)931-1414.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