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구미갑 예비후보 백성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백성태(63)

▶학력=대구상고

영남대 정치외교학과

▶경력=전 국가정보대학원장

극동대학교 석좌교수

▶주요 공약

▷구미 공단 재정비 및 경쟁력 강화로 대기업의 이탈을 방지하고 신성장동력산업 기업들을 유치하겠다.

▷박정희 대통령의 얼이 깃든 금오산을 국립공원화하고 전자테마파크를 조성해 서비스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지산뜰의 생산녹지 해제를 통해 구미 발전의 동력이 되게 하겠다.

▷고교 평준화를 시행해 학부모들의 교육 부담을 덜어주고, 공교육의 정상화와 특수화를 통해 구미를 명품교육도시로 육성하겠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국정원에서 31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국가 안보, 경제 방첩, 지역 민생(제주'부산 지부장), 교육 분야(정보대학원장)를 두루 거치면서 다양한 경력과 업무 능력을 인정받았다. 정부로부터 국가안보와 국익손실 보호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국훈장 천수장을 받았다.

▶내가 꼭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먼저 도덕적 자질이다. 저는 공직 생활뿐만 아니라 퇴직 후 지금까지 조그마한 범법 사실도 없다. 저보다 더 다양한 업무 경험과 능력을 가진 후보도 없다. 저는 국가정보원 31년 재임 시 다양한 업무 경험을 했다. 저의 자랑은 지역발전 역량이다. 선거구 내 선주원남동(진지울 마을)이 고향인 저는 누구보다 애향심이 높다. 31년간 중앙공직생활을 통해 얻은 인맥과 정보력을 활용해 구미 발전을 반드시 이뤄내겠다.

▶특정후보에게 한마디

-후보 모두가 공정한 경선을 통해 정정당당한 공약경쟁과 지역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경제의 활력을 되찾는 과제를 풀어나가는 데 전력을 다하길 기대합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