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지역주택조합사업 실적을 보유한 서희건설이 영천시 조교동 353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영천 서희스타힐스 드보라'를 선보인다. 지하 1층, 지상 20층 9개 동 규모로 건립되며 전용면적 59㎡, 79㎡, 84㎡ 등 510여 가구로 모든 가구가 4-베이 설계로 조성된다. 4-베이 설계는 방과 거실을 전면에 배치한 구조를 말한다.
지역주택조합사업으로 추진해 아파트 공급가가 3.3㎡당 500만원대로 저렴한 편이다. 서희건설은 지역주택조합사업 최다 추진 실적을 보이고 있다. 현재 전국 59개 단지에서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이 중 11개 단지는 공사 중이며 3개 단지는 완공됐다.
'영천 서희스타힐스 드보라' 단지 내에는 야외 워터파크, 배드민턴장, 피크닉장, 산책로, 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설이 다채롭게 조성된다. 단지 앞엔 금호강 맑은 물이 사계절 내내 흘러 시원한 전망을 자랑한다. 금호강변을 따라 산책, 조깅, 자전거 타기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영천강변체육공원에는 축구장, 배구장, 농구코트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영천동부초교를 비롯해 영동중'고교와 경북 최초의 기숙형 공립중학교인 별빛중이 위치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대형소매점이 가까운 곳에 있고 대학병원(영남대 영천병원)도 인근에 있다. 교통 여건도 좋다. 경부고속도로(영천 나들목)를 비롯해 대구∼포항고속도로(북영천 나들목), 건설 중인 상주∼영천고속도로(동영천 나들목) 등 다양한 도로망을 갖춰 인근 도시로 접근하기 편리하다. 대구선(동대구∼영천) 복선전철화사업이 완료되면 영천에서 동대구까지 17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영천의 대규모 개발 비전도 호재다. 영천에는 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하이테크파크지구 등 경제자유구역이 2곳이나 있다.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는 세계 최대 항공사인 미국 보잉사가 지난해 항공전자 유지'보수'정비(MRO)센터를 준공한 뒤 상업 가동 중이다. 보잉 항공전자 MRO센터 옆에는 국내 최초로 항공전자시험평가센터가 4월 완공될 예정이다.
영천 금호읍 일원에는 '렛츠런파크 영천'(영천경마공원)이 세계 최고 수준의 말 테마파크로 조성된다.
조합원 모집 관계자는 "서희건설은 지역주택조합사업 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건설기업이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직접 토지를 매입해 건축하기 때문에 일반 아파트에 비해 저렴하다"고 했다. 현재 영천 조교동 693번지에 주택홍보관을 개관해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