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오는 9월 1∼4일 수성구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제4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를 연다.
도시농업모델,농경유물 등 20여개 분야로 구성한 전시홍보관에서는 습지·곤충생태,농기구 전시 등을 둘러보고 귀농귀촌·농업기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33개 업체가 참여한 도시농업기업관에서는 텃밭 용품,소규모 농자재,모종·종자,씨앗·비료 등 도시농업 분야 제품과 신기술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도시농업을 꿈꾸는 시민을 위한 왕초보 도시농부학교,해외도시농업 학술대회,로컬푸드 활성화 교육 등 행사도 한다.
이밖에 논·밭·코스모스 등이 어우러진 녹색 힐링 길 걷기,공기정화식물 심기,포도효소 만들기 등 체험 행사와 로컬푸드 농특산물 장터 등을 마련했다.
시는 참가자 편의를 위해 대구스타디움 제2주차장과 박람회장을 오가는 셔틀버스(15분 간격)를 운행한다.
박람회 관련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ua-daegu.com)를 참조하거나 박람회 사무국(053-601-5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삼룡 대구시 창조경제본부장은 "많은 시민이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