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니어 쪽지]

◆달성군노인복지관 KB '국민건강 총명학교' 청소년서포터스 캠페인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국민건강 총명학교' 지원사업으로 치매예방교실을 실시하고 있는 대구 달성군노인복지관(관장 김홍수)은 최근 비전지역아동센터(센터장 최윤미)와 청소년서포터스 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결성된 청소년서포터스는 치매예방 캠페인,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 안부전화 등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청소년서포터스는 이를 위해 지난달 19일 대구 달성공원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퍼즐 맞추기, 장보기, 동물위치 기억하기 등 다양한 게임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홍수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 조기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 경로당 모범사례 발표회

(사)대한노인회 대구 달서구지회(지회장 조용길)는 지난달 26일 지회 대회실에서 이태훈 달서구청장을 비롯해 경로당 회장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모범사례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어르신들의 지역사회 참여활동을 증대시켜 노인의 새로운 사회적 역할을 모색하고 모범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 경로당을 소개해 모든 경로당을 활기차고 밝은 경로당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지역 경로당 중 다양한 봉사활동과 투명한 경로당 운영으로 모범이 되고 있는 월성주공5단지 경로당 사례가 발표돼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대한노인회 대구 중구지회 대통령 단체 표창장 수상

(사)대한노인회 대구 중구지회(지회장 이영길)는 지난달 2일 제20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노인복지 증진을 통해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통령 단체 표창장을 수상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