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세정건설이 시공하며 강원도 동해시 동회동 120번지 일원에 분양되는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이 이달 말 공급 예정이다. 이 단지는 작년에 분양돼 단기간 완판된 '북삼 하우스디'에 이은 후속물량이다.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은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66~111㎡, 총 26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에 따라 △66㎡A 27가구 △66㎡ B 19가구 △75㎡ 69가구 △84㎡A 56가구 △84㎡B 70가구 △111㎡ 19가구이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며 동해시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대형 평형인 전용 111㎡도 포함됐다.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이 들어서는 북삼지구는 약 6000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고,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춰 동해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동해시 명문 북평고, 광희고, 광희중 및 청운초, 북삼초 등 도보권에 우수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이외에 북삼동주민센터, 북삼지구대 등 관공서와 북삼도서관, 이마트, 각종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동해역, 동해대로, 동해고속도로(양양~삼척) 동해IC, 서동로 등을 통해 삼척, 태백, 정선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북평국가산업단지, 동해송정일반산업단지, 동해자유무역지역, LS전선 동해공장 등도 인접해 인근 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으로 저층 및 최상층 입주민을 위해 2층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를, 최상층에는 공간활용도가 높은 다락방을 제공된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조망이 우수하고 주방·현관·거실 펜트리 및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도 계획돼 넉넉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전 가구 안방 붙박이장은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전세대 LED등이 설치되어 전기세 감소와 조도의 우수함을 선보일 것이다 .
휘트니스, 무인택배 시스템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함께 일부 경차주차공간을 제외한 전체 주차공간을 법정기준 넓이보다 20cm 넓은 2.5m 광폭 주차장으로 설계해 주차편의성도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북삼지구는 학군, 편의시설 등 주거기반시설이 탄탄해 동해시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북삼지구 내에서도 알짜 입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저층 테라스, 광폭 주차장 등 다양한 특화설계와 상품성까지 갖춰 인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동해시 동회동 109번지 에 마련되며, 이달 말 개관 예정이다.
한편 패션그룹 세정그룹의 계열사인 세정건설은 20여년 이상 축적된 건축공사업, 토목공사업, 주택건설사업 등의 노하우로 풍부한 시공 경력을 갖춘 내실 있는 건설사다. 경주 스위츠 리버, 오천 웰메이드홈, 마산 웰메이드시티, 해운대 호텔 등 전국 각지에서 활발한 공급을 이어가고 있다.
동해시에서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85㎡이하는 예치금 200만원, 111㎡이하는 예치금 400만원이며, 등본상 동해 주소지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1순위 통장을 특정 아파트에 사용하여 당첨되면 다른 아파트 청약 신청이 제한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