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그것이 알고싶다, '독한 XX야 최태민이' 내일(26일) 밤, 잇따른 다수의 증언 예정

사진출처-그것이 알고싶다 제공
사진출처-그것이 알고싶다 제공

그것이알고싶다, 지난 주에 이어 국민들에 위로가 될 수 있을까

26일 방송되는 SBS 탐사 저널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악의연대기-최태민 일가는 무엇을 꿈꿨나? 편으로 지난주에 이어 현 국정농단 사태를 심도 깊게 다룰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정희 대통령의 큰 영애, 퍼스트레이디에서 하루아침에 독재자의 딸로 세상의 버림을 받았지만 끝내 대한민국의 첫 여성 대통령이 된 박근혜와 최태민의 깊은 인연을 소개한다.

박 대통령 임기 3년 9개월 만에 대한민국은 사상초유의 국정농단 사건으로 충격과 분노에 휩싸였고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이든 하야든 퇴진을 요구하는 강력한 민의의 파도에 직면해있다.

'그것이 알고싶다' 일제강점기와 해방 직후, 독재정권기까지 변신의 귀재로 생존을 이어오다 권력에 기생해 부를 쌓아온 최태민의 행적을 추적해 그의 딸 최순실에게까지 이어진 국정농단의 근원을 취재하고, 이른 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통해 민주주의 국가의 조건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현 사태의 최측근들의 인터뷰가 이루어질 예정으로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히 전 구국봉사단 최태민 총재 보좌간은 "이제 웃으면서 왕이 될 거라 그래요. (최태민이) 여왕을 만들어야겠다는 얘기를 몇 번 저한테 했어요" 라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