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대면 알 만한 최고의 오페라 스타들이 대거 대구오페라하우스를 찾는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국제음악콩쿠르를 통해 이름을 알리고, 유럽 무대에 서 온 이들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는 20일(화)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 각각 신예 성악가 및 성악에 관심 있는 이들이 유명 성악가들과 일대일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를, 그리고 이들 유명성악가들의 이야기와 연주를 함께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를 준비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유명성악가의 개인강습
유명성악가들이 일대일 코칭을 실시하는 '마스터클래스'는 20일(화) 오전 10시, 오후 1'4시 등 3개 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각 클래스의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성악 전공자(재학생 포함)는 물론이고, 그 밖에 성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신청해서 청강하거나 강습을 받을 수 있다.
▷제1클래스(오전 10시~낮 12시) 소프라노 서선영, 테너 김건우, 바리톤 한명원 ▷제2클래스(오후 1~3시) 소프라노 홍혜란, 바리톤 양태중 ▷제3클래스(오후 4~6시) 테너 정호윤, 바리톤 고성현, 베이스 심인성이 강의에 나선다.(전공자 10만원, 아마추어 20만원, 청강생 2만원)
◆재미있는 이야기와 공연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한 성악가들은 같은 날 장소를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홀로 옮겨 오후 7시 30분부터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7층에 위치한 문화홀은 모두 40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지난 9월 새롭게 선보인 공간이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대구오페라하우스 박명기 예술감독의 사회로 진행된다. 소프라노 서선영 홍혜란, 테너 김건우 정호윤, 바리톤 고성현 양태중 한명원, 베이스 심인성이 출연해 1부와 2부로 나눠 토크와 콘서트를 선사한다.
연주뿐만 아니라 성악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오페라 애호가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참가비 3만원.(대학생'청소년 50% 할인) 문의 053)666-6044.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