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는 13일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받았다.
김 군수는 2014년 취임 후 '의성군종합발전계획'과 '읍면종합발전계획'을 수립, 미래 의성의 마스터플랜을 완성해 사업 우선 순위에 따라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게 지역 개발을 예측 가능하도록 군정을 추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의성 건강산업(K-health) 프로젝트, 세포 배양 이노베이션 허브센터 구축, 말산업특구 지정 등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와 투자 유치, 정부 공모사업 등에 행정을 집중한 결과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고 있다. 아울러 군민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쓰레기 분리 배출, 의성읍 중앙로 불법 주정차 문제, 공영 주차장 설치로 주차난 해결, 전통시장 난전과 노상 적치물 정비 등을 해왔다.
또한 농업 군의 특성을 살리고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목별로 난립한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해 공동브랜드인 의성眞(진)을 새롭게 탄생시켰고, 산지유통종합계획을 수립해 통합마케팅조직을 육성하고 있다.
김 군수는 제18회 행정고시 합격 이후 농림부 식량정책심의관, 청와대 농림해양수산 비서관, 농림부 차관, 경북대학교 초빙교수,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사장 등을 역임한 행정과 농업 전문가이다.
김 군수는 "지난 2년 동안 오직 군민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고, 미래가 있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창의적인 군정을 추진했다"며 "앞으로 민간 자율성을 높이고 상상력과 과학기술, ICT 결합으로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해 선진 의성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은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최하고 한국기자협회가 후원하며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인물과 기관'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