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세계테마기행 '매혹의 보물섬! 인도네시아-제1부. 푸른 바다의 전설, 롬복' 편이 6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인도네시아 소(小)순다 열도 중 하나인 롬복(Lombok) 북서쪽에 작은 섬 3개가 나란히 떠 있다. 길리 삼 형제로 구성된 길리군도는 '지구 상에 현존하는 가장 아름다운 섬 베스트 3'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길리 3섬 중 가장 큰 섬이자 휴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길리 트라왕안(Gili Trawangan) 섬에서 스노클링을 즐긴다.
'때 묻지 않은 발리'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롬복에는 전설 속의 공주가 산다. 바로 만달리카 공주다. 만달리카 공주는 매년 2월 혹은 3월에만 '냘레'(Nyale) 의 모습으로 환생한다는데, 과연 어떤 모습일지 '냘레 축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제일 저녁, 어둠이 바다를 덮기 시작하면 냘레를 잡기 위해 사람들이 해안가로 몰려드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롬복에서 바다가 아닌 땅에 의지해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금 캐는 스코통(Sekotong) 사람들이다. 사람 하나 겨우 들어갈 수 있는 땅굴을 파고 진흙과 돌을 캐낸 후, 그 속에 숨겨져 있는 금을 골라낸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