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주참외전국마라톤] 10km 남자부 우승 강병성-여자부 우승 서점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 남자부 우승-강병성 "참외 맛있어 해마다 대회 참가"

"잘 뛰는 분들이 많았는데 열심히 달린 덕분에 우승을 차지해 기분이 좋습니다."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 남자 10㎞ 우승은 34분 23초의 기록을 낸 창원에서 온 강병성(42) 씨가 차지했다. 매년 성주참외전국마라톤 대회에 참가한다는 강 씨는 지난해에는 10㎞ 부문 5위를 기록했다. 10㎞ 우승은 2회 대회에 이어 두 번째이다.

2주 전에는 경남마라톤대회에서 하프부문 1위를 하기도 했다. 강 씨는 올해 새롭게 바뀐 코스에 대해 "처음에는 오르막이 많아 힘들었는데 후반에는 반대로 내리막이라 쉽게 달릴 수 있었다"고 했다.

강 씨는 "참외가 맛있어 매년 참가한다"며 "내년에도 꼭 성주마라톤대회에 참가하겠다"고 했다.

◆10㎞ 여자부 우승-서점례 "신설 별고을운동장 마음에 쏙 들어"

"참외를 너무 좋아해서 매년 성주마라톤대회에 참가하고 있는데 우승까지 해서 더 좋아요."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 여자 10㎞ 우승은 40분 45초의 기록으로 서점례(55) 씨가 차지했다. 울산에서 매년 성주참외전국마라톤대회에 참가하러 온다는 서 씨는 "새롭게 바뀐 코스도 좋고 별고을운동장도 마음에 쏙 든다"고 했다.

내성적인 성격 탓에 14년 전 우울증이 생겼고 이를 고치고자 달리기를 시작했다는 서 씨는 "마라톤을 하고 난 후 병원에 가본 적이 없다"며 "주변 사람에게도 마라톤을 적극 권유한다"고 했다.

지난주 고령마라톤대회 5㎞ 부문 여자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 주에는 경남도민체전에 참가할 예정이라는 서 씨는 내년에도 다시 성주마라톤대회에 참가할 것을 약속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