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이, 애프터스쿨 '졸업'한다..전속계약 만료, FA 시장 나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사진.애프터스쿨 공식 팬카페
사진.애프터스쿨 공식 팬카페

최근 '정글의법칙'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가수 유이가 애프터스쿨을 떠난다.

소속사 플레디스는 공식적으로 유이의 전속계약 만료를 알리며 유이가 "애프터스쿨을 졸업한다"라 밝혔다.

이어 "오랜 기간 유이와 함께 해온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유이의 앞날을 응원하며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그동안 유이를 사랑해주신 팬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이에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유이는 31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신입생을 타이틀로 애프터스쿨에 데뷔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8년이 흘렀습니다. 활동하면서 개인적으로 졸업이라는 단어가 저한테는 멀게 느껴졌는데, 어느덧 제 차례가 되었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이젠 애프터스쿨의 유이가 되진 못 하지만, 어느 곳에서든 졸업생이란 타이틀 절대 잊지 않고 살아가겠습니다. 앞으로 어디서든 밝고 즐겁게 일하는 유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는 내용의 손편지를 공개했다.

2009년 애프터스쿨의 첫 번째 새 멤버로 합류해 '디바', '너 때문에', '뱅', '플래쉬백', '첫사랑' 등 많은 히트곡을 함께 불렀던 유이는 8년 만에 팀을 졸업하게 됐다.

팀 콘셉트에 맞춰 탈퇴가 아닌 졸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애프터스쿨에서 유이는 소영, 베카, 가희, 주연, 정아에 이어 여섯 번째 졸업자가 됐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