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중기청, 산업기능요원 배정 신청 접수 이달 말까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산업기능요원 소요인원 신청이 이달부터 시작된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문환)은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3개 분야(공업'광업'에너지)의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과 산업기능요원 소요인원 배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산업기능요원이란 입영대상자가 병무청장이 지정한 업체(중소'중견기업)에서 일정기간(현역 34개월, 보충역 26개월)을 근무하며 군 복무를 대체하는 제도다.

내년도 산업기능요원 배정 규모는 총 1만5천 명(현역 6천 명, 보충역 9천 명)이다.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한 중소기업은 우선적으로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된다.

산업기능요원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anhakin.smba.go.kr)에서 신청한 후 증빙서류를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에 제출(방문 또는 우편송부)하면 된다.

또 신규 병역지정업체 신청은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법인으로서 제조'매출 실적이 있는 공장을 보유한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산학협약한 벤처기업은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규모부터 신청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업자-근로자 성과공유 협약기업에 대해 평가 점수 총점 100점 가운데 배점 10을 추가 부여한다.

중소기업청이 고용창출 규모, 수출 비중 등을 평가해 등급 및 순위를 부여한 후 오는 7월 말까지 병무청에 추천하면 병무청은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11월에 신규 병역지정업체를 선정한다. 오는 12월 업체별 인원 배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국번 없이 1357) 또는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