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성문화재단 용학도서관은 대구한의대 코어(CORE)사업단과 함께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교실'을 운영한다.
'인물로 본 대구경북지역 항일'독립운동'이란 주제의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교실'은 7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용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14일 김병우 대구한의대 교수의 '유가와 독립운동의 갈림길에 선, 박상진' ▷21일 이동기 영남대 교수의 '이 머리 잘릴지언정 무릎 꿇어 종이 될 수는 없다, 이상룡' ▷28일 남상권 영남대 외래교수의 '투쟁적 문학과 문학적 투쟁사, 이육사' ▷7월 5일 김권동 대구한의대 교수의 '태백산 호랑이, 신돌석'이 이어진다. 문의 053)668-1722.
강연과 연계한 탐방도 마련된다.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서울)과 독립기념관(천안)을 둘러보는 1차 탐방은 24일(토), 신돌석 생가 및 유적지(영덕), 3'1운동 의거탑(영해), 도해단(영덕) 등을 살펴보는 2차 탐방은 7월 8일(토)에 진행된다.
대구한의대 코어사업단 황세진 단장(미술치료학과 교수)은 "지역사회의 인문역량 강화와 더불어 향토사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구경북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53)668-1722.










">






















댓글 많은 뉴스
김남국 감싼 與 "형·누나는 민주당 언어 풍토…책임진 모습 칭찬 받아야"
TK신공항 2030년 개항 무산, 지역 정치권 뭐했나
동력 급상실 '與 내란몰이'
'현지 누나' 논란 김남국 비서관 사의…대통령실 "사직서 수리"
李 대통령 지지율 62%…장래 대통령감 조국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