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용학도서관 '인문학교실' 강좌

내달 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이기철 영남대 명예교수가 7일 용학도서관에서
이기철 영남대 명예교수가 7일 용학도서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교실' 강연을 하고 있다. 용학도서관 제공

(재)수성문화재단 용학도서관은 대구한의대 코어(CORE)사업단과 함께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교실'을 운영한다.

'인물로 본 대구경북지역 항일'독립운동'이란 주제의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교실'은 7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용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14일 김병우 대구한의대 교수의 '유가와 독립운동의 갈림길에 선, 박상진' ▷21일 이동기 영남대 교수의 '이 머리 잘릴지언정 무릎 꿇어 종이 될 수는 없다, 이상룡' ▷28일 남상권 영남대 외래교수의 '투쟁적 문학과 문학적 투쟁사, 이육사' ▷7월 5일 김권동 대구한의대 교수의 '태백산 호랑이, 신돌석'이 이어진다. 문의 053)668-1722.

강연과 연계한 탐방도 마련된다.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서울)과 독립기념관(천안)을 둘러보는 1차 탐방은 24일(토), 신돌석 생가 및 유적지(영덕), 3'1운동 의거탑(영해), 도해단(영덕) 등을 살펴보는 2차 탐방은 7월 8일(토)에 진행된다.

대구한의대 코어사업단 황세진 단장(미술치료학과 교수)은 "지역사회의 인문역량 강화와 더불어 향토사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구경북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53)668-1722.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