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가 개통한 지 10년을 맞으며 이용률이 80%에 임박했다.
한국도로공사(이하 도공)에 따르면 지난 5월 마지막 주 기준 도공이 관리하는 고속도로의 하이패스 이용률이 79%를 돌파했다. 도공은 하이패스 이용률 80%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이패스 이용률 80% 돌파일 직전 1개월간 하이패스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 및 단말기 신규등록고객 중 추첨을 통해 800명을 선정해 선불하이패스 카드(3만원권)를 증정한다.
또 '하이패스 이용률 80% 달성 주(週) 맞히기' 이벤트를 시행한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이 이벤트는 하이패스 이용률 80%를 돌파하는 시점에서 이벤트 응모자 중 정답을 맞힌 800명을 선정해 하이패스카드(2만원권)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 하이패스 홈페이지(www.excard.co.kr) 공지사항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전국 영업소 및 휴게소에서도 오프라인으로 응모 가능하다.
도공 관계자는 "6, 7월 중 하이패스 일일 이용률이 80%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스마트톨링 시행이 예정된 2020년까지 하이패스 이용률 90% 돌파를 위한 고속도로 이용고객의 관심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시대착오적 종북몰이·망국적 부동산 투기 옹호 그만"…국힘 겨냥
李대통령 "내란 극복 대한민국, 부동산 투기 하나 못 잡겠나"
나경원 "李정권 주변엔 다주택자, 국민에겐 급매 강요"
'대장동 반발' 검찰 중간간부도 한직…줄사표·장기미제 적체 우려도
'코스피 연일 경신' 李대통령 지지율 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