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는 여름방학을 맞아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전문인재 양성과 재학생들에게 외국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해외취업 동기 부여, 봉사정신 함양 등을 위해 130명을 선발해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
이 대학은 지난달 24일 필리핀으로 출국한 연수생 60명이 이달 22일까지 현지 대학에서 원어민 1대1 수업, 원어민 1대 4 그룹수업 등을 통한 특별 강좌를 병행해 귀국 후 바로 공인어학시험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만 명도대로 출국하는 10명의 연수생은 중국어 연수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일본 덴파학원에서 공부할 10명은 10일부터 8월 7일까지 일본 나고야에서 어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1학기 때부터 교내 어학교육(TOEIC, OPIc, HSK, JPT) 및 영어학습체험공간 글로벌 존 등을 통해 교육을 받았으며, 서류전형 및 영어 면접 등을 거쳐 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또한 10대 1의 경쟁률로 선발된 몽골 국외봉사단은 1일부터 몽골 울란바토르 한 학교에서 교육과 문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명호 총장은 "인성과 실무역량이 융합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댓글 많은 뉴스
TK신공항 2030년 개항 무산, 지역 정치권 뭐했나
김남국 감싼 與 "형·누나는 민주당 언어 풍토…책임진 모습 칭찬 받아야"
TK신공항 2030년 개항 사실상 물건너갔다
李대통령 "12월 3일 국민주권의 날로…국민 노벨평화상 자격 충분" [전문]
장동혁 "계엄, 의회 폭거 맞서기 위한 것…당대표로서 책임 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