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군수 김영만'사진)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의 '2018 민선 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 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했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가 작성한 민선 6기 공약 이행 자료에 대해 ▷공약 이행 완료도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 세부 지표별로 절대 평가하고 총 5단계(SA, A, B, C, D)로 등급을 평가한다. 군위군은 민선 6기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팔공산(부계∼동명) 터널 완공 ▷삼국유사 가온누리 ▷위천 수변테마파크 ▷천연가스 주배관망 ▷통합취정수장 ▷당직(응급)진료 ▷농기계 임대사업 ▷특화작목 육성 등에서 높은 이행률과 주민 호응으로 공약 이행 평가에 2년 연속 최우수(SA)를 받아 공약 이행 분야 최우수 지자체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군위군은 이번 민선 6기 공약 이행 및 정보 공개 평가에서 4대 분야 42개 사업의 추진 과정을 정기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아울러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공약 지도, 주민 배심원제, 주민 참여 예산제 등으로 신뢰를 쌓는 등 내부 조직의 추진 의지를 다지는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공약을 책임있게 실천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노력을 통해 주민과의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남은 기간에도 공약 이행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李 대통령 "韓日, 이웃임을 부정도, 협력의 손 놓을수도 없어"
시진핑에 '최고급 바둑판' 선물한 李…11년전 '바둑알' 선물에 의미 더했다
한중 정상회담서 원·위안 통화스와프 등 7개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