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장기하, 덕질여행 떠난다...미국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사진.'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가수 장기하가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레전드 아티스트를 만나기 위해 덕질 여행을 떠난다.

'덕후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항상 마음 속에 품어 온 해외 레전드 아티스트를 찾아 떠나는 음악 여행 이야기를 그리는 음악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진은 첫 방송을 앞두고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 포인트 3가지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덕후' 장기하, 이런 모습 처음이야

첫 회에서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프론트맨 장기하가, 자신의 음악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전설의 아티스트를 만나기 위해 여행에 나선다. 장기하는 사전 미팅에서 "덕후 여행을 이미 많이 해봐서 이제는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한 것이 무색하게, 이번 여행에서 꼭 하고 싶은 덕질 버킷리스트를 종이 가득 적어내려 가며 웃음을 유발한다. 과연 10년이 넘게 좋아했다는 장기하의 최애 아티스트는 누구일지, 그의 바람처럼 장기하는 자신의 우상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또 그 과정에서 장기하가 음악을 시작하게 된 이야기, 그의 음악에 깃들어 있던 덕후의 증거들, 음악에 대한 그의 뜨거운 열정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덕동지'로서 함께 떠나는 카더가든과의 자연스러운 일상 이야기에서도 장기하의 새로운 매력과 면모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덕후공감, 우리는 모두 무언가의 덕후였다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에는 무언가를 열렬히 좋아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깊게 공감할 수 있는 요소들이 담겨있다.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주제가 나오면 초롱초롱 빛나는 눈을 하고 쉴 새 없이 이야기를 쏟아내는 장기하의 모습에서 자신의 덕후 시절을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시청자들은 자연스레 '그가 저렇게 사랑하는, 그에게 끝없는 영감을 주는 그 인물은 누구일까'하고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장기하가 덕질 여행을 떠나는 과정에서 또 다른 덕후들과 만나 소통하고, 그들의 도움을 받으며 한 발씩 자신의 꿈에 가까워지는 흥미진진한 여정도 공개될 예정이다.

# 덕질 여행, 록의 본고장 미국… 아름다운 풍경은 덤

장기하는 레전드 아티스트의 발자취를 따라 성지 순례를 하고, 그의 역사적인 공연에 직접 참석하기 위해 록의 본고장, 미국으로 떠난다. 그 곳에서 느껴지는 이국적인 정취와 문화는 시청자들도 함께 여행을 떠난 듯한 대리만족을 선사할 전망. 또 장기하와 함께 여행을 떠난 카더가든은 자신을 미국 덕후라고 밝히며, 공원 호숫가에서 샌드위치 먹기, 고속도로 옆 모텔에서 1박하기, 운동복을 입고 달리기 등 미국 TV 시리즈에서 접했던 소소한 희망사항들을 실천하기로 해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한편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17일 밤 9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