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 대표 축제 시민이 만들어 봅시다" 포항문화재단 시민축제기획단 발대식

포항문화재단은 최근 포항문화예술회관 2층 회의실에서 포항의 대표 축제를 함께 만들 제2기 시민축제기획단 위촉 및 발대식을 하고, 시민 주도형 축제를 위한 발걸음을 시작했다. 포항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을 축제를 즐기는 객체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능동적인 주체로 전환하는 순수 시민조직으로, 제2기 시민축제기획단은 전년 대비 10명이 증가한 60명으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했다.

포항문화재단 제2기 시민축제기획단은 올해는 문화예술축제 분야(포항거리예술축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와 문화관광축제 분야(포항국제불빛축제, 호미곶해맞이축전)로 나누어 두 개의 팀으로 운영되며, 관심 축제에 대한 간담회와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나온 아이디어를 축제 프로그램에 반영하고 직접 운영에 참여해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 만들 예정이다. 이어 축제에 시민이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민 중심의 홍보채널도 구축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도병술 사무국장은 "지난해 시민축제기획단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제1기 시민축제기획단원들의 아이디어 덕분으로 포항 대표 축제가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제2기 시민축제기획단의 활약으로 시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포항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