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프레콘서트' '찾아가는 오페라 산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요약정보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요약문은 AI가 작성했습니다. 기자가 직접 취재한 심층적인 이야기와 중요한 맥락은 본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을 앞두고 시민 홍보를 위해 준비한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을 앞두고 시민 홍보를 위해 준비한 '찾아가는 오페라 산책'.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제16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9월14~10월21)를 준비하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개막을 앞두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시민 홍보를 위한 부대행사 '프레콘서트'와 '찾아가는 오페라 산책'을 마련한다.

'시민의 일상 속에 더 가까이'를 테마로 한 '프레콘서트'는 대중 장소를 찾아가 귀에 익숙한 오페라 아리아들을 연주하는 야외 음악회. 지역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창단들이 나선다. 4일 이월드 공연을 시작으로 삼성라이온즈파크, 대구스타디움, 중앙로 야외무대에서 9월 15일까지 총 8회 진행된다.

오페라 해설을 원하는 단체·모임에 강사가 직접 방문해 재미있는 오페라 감상법을 들려주는 '찾아가는 오페라 산책'도 마련된다. 중창단 '사운드 포스트' '프리소울' '인칸토' '페도라' '열인'과 함께하며, 폐막작인 '라 트라비아타' 유명 아리아 및 듀엣곡을 들려준다. 50인 이상 단체에서 요청을 하면 강연과 함께 성악가들의 연주도 들려준다.

강연 내용은 '세계의 오페라 극장을 찾아서' '대구오페라하우스 소개' '함께하는 오페라 여행' 등으로 구성된다. ▷25(토) 오후 6시, 음악감상실 녹향 ▷9월1(토) 오후 4시, 지산아트센터 ▷8(토) 오후 3시, 계산 주교좌성당 대강당.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 대표는 "극장이 아닌 일상적인 공간에서 오페라를 접하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시민들이 오페라에 대해 느끼는 거리감이 좁아질 것"이라며 "제16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많은 시민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053)666-6173, 053)666-6036.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