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경북본부가 28, 29일 이틀간 온라인(PC, 모바일)과 오프라인(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을 통해 추석 열차 승차권을 예매한다.
코레일 경북본부에 따르면 28일은 경부·경북·경의·경전·충북·동해남부선 승차권, 29일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한다.
예매 대상 열차는 9월 21일부터 9월 24일, 26일 6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와 관광전용열차 승차권으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9월 2일 자정 사이에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한편, 이번 추석부터는 편리한 승차권 예매를 위해 추석 승차권 예매 전용 PC홈페이지 이외에 스마트 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하다.
다만 모바일 예매는 승차권 예매 앱 '코레일 톡'에서 직접 할 수는 없다. 주소창에 직접 도메인(www.letskorail.com)을 입력하거나 구글 크롬, 애플 사파리, 삼성 인터넷과 같은 웹 브라우저에서 '레츠코레일(letskorail)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주의사항은 24일 오후 2시에 사전오픈하는 예매전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명절 승차권 예매는 1회 최대 6매, 1인당 최대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예약 부도(노쇼)를 최소화하기 위해 명절 승차권 환불 위약금 규정을 강화한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