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이공대, 제5회 대구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남이공대·인터넷진흥원 공동개최

제 5회 대구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포스터.
제 5회 대구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포스터.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과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제5회 대구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대회를 14일 EXCO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안전한 스마트시티 대구'를 위한 최신 정보보안 기술 및 사례 소개, 정보보안 업체 전시회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지역의 대표적인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관련 전시회인 '대한민국 ICT 융합엑스포'와 동시 개최됨으로써 시민과 학생들에게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관련 분야 비즈니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대구 사이버보안 콘퍼런스는 '안전한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보안전략'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사물인터넷 보안 및 인증 ▷공공 부문 클라우드 현황 ▷블록체인의 개요와 활용 방안 등 14개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연구 발표로 진행된다.

행사를 준비한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김정삼 교수는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