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중소기업 제품판매장인 '대구기업명품관'과 온라인 쇼핑몰인 '다채몰', 지역 장애인기업 온오프라인 쇼핑몰인 '우리몰'에서는 22일까지 특판행사를 실시한다.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장애인기업 제품의 매출을 높이고, 시민들에게는 양질의 지역제품을 착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취지다.
대구기업명품관(대구중소기업제품 판매장·2호선 용산역)에서는 22일까지 한가위 선물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대구브랜드인 쉬메릭을 비롯해 패션잡화, 골프웨어 등 총 39개사가 대거 참여해 시즌 신상품부터 이월상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7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5천원 상품권 증정하며, 가을 신상품 할인행사(80~30%)와 추석 선물세트 균일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역 중소기업 온라인 쇼핑몰인 '다채몰'에서는 22일까지 의류·잡화, 생활용품, 식품 등 고객 인기상품에 대해 추석맞이 특별할인전(40~10%)을 펼친다. '다채몰이 골라주는 추석선물 이벤트'를 통해 명절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 추천도 해 주며,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지급한다. 다채몰은 소셜커머스 사이트인 위메프, 그리고 우체국 쇼핑과도 연계해 쇼핑몰 내 다채몰 전용 브랜드관을 운영 중이다. 다채몰에는 312개사 1천300여 제품이 판매중이며, 지난해 100억 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구경북 장애인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인 '우리몰'은 개소 2주년 및 추석 맞이 전 품목 10%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30여개 회사가 입점해 있는 우리몰은 온라인 매장과 함께, 2호선 성서산업단지역 안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생활용품, 선물용품, 건강식품, 식음료, 사무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기왕이면 가격 좋고 품질 좋은 지역 기업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