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활성화 성과를 인정받아 '창업교육 우수대학'에 선정되어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창업교육 우수대학'은 교육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전국의 대학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활성화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지난 9월~10월까지 서면심사, 발표심사, 공적조회를 거쳐 최근 3년간의 실적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계명대는 지난 3년간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224개의 창업관련 강좌를 운영해 8천698명이 이수했다. 또한 단계별 창업동아리 지원시스템을 도입해 184팀을 지원하고 25개 팀이 사업자등록을 마쳤다.
이밖에도 주기적 수요조사를 통해 창업 친화적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지역의 기관과 공동 창업지원 네트워크를 구축, 다른 지역 대학생 및 주민들에게도 창업교육을 실시하는 등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계명대 배재영 창업지원단장(화학과 교수)은 "대구∙경북 창업지원 거점으로 문화예술분야,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분야 등에서 창업기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