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성 블루회원 신청 한동안 불가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삼성, "송구스럽고 사과드린다. 기술적인 에러 원인 추후 말씀드리겠다"

삼성 라이온즈 블루회원 모집 안내
삼성 라이온즈 블루회원 모집 안내

삼성 라이온즈의 블루회원 신청이 한때 원활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혼선을 빚었다.

삼성은 25일 오후 2시부터 블루멤버십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통해 선착순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블루회원 신청을 받았다.

그러나 2시 정각이 되자 동시간대 접속자가 급증, 서버 접근조차 불가능한 상황이 속출했다. 또한 기존에 아이디를 보유하고 있던 회원이 가입을 시도하면 '아이디를 입력하셔야 합니다'라는 경고창이 뜨며 가입 절차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았다. 이에 일부 회원은 기존 아이디를 탈퇴 처리하고 아이디를 바꿔 재가입하는 방식으로 신청하기에 이르렀다.

삼성은 2시에 트래픽이 폭주할 것을 우려해 이날 오전부터 모바일앱 이용을 차단하는 등 사전 대비에 나섰으나 허사였다.

이와 관련 삼성 마케팅팀 관계자는 "가입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많은 팬께서 불편을 겪으신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현재(25일 오후 6시 기준)는 대부분의 가입이 무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일부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가입자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본적으로 블루회원은 3년마다 갱신되고 이후 2년 회원, 1년 회원은 중소 규모(1~2천명)로 가입되고 있다. 2016년 이후 올해 가장 많은 분이 가입하는 것이 예상됐고 서버관리사, 회원관리사와 함께 충분히 준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입에 불편을 끼친 점을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가입이 원활하지 못했던 원인에 대해서는 "기술적인 에러의 원인은 추후 말씀드리겠다. 해당 엔지니어 인력들이 현재 너무 바빠 당장 확인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