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보며 벚꽃길 걷기
언젠가부터 한국인도 봄이면 벚꽃구경을 가는 일이 자연스러워졌다. 대구 시내에도 걷기 좋은 벚꽃거리가 많지만 이번 주말 나드리겸 가볼 만한 멋진 벚꽃길을 소개드리고자 한다. 바로 포항시립미술관 환호공원~영일만 해수욕장 구간이다.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에 위치한 포항시립미술관은 포항제철 이미지를 담은 국내 최초의 스틸아트 전시관이다. 실내 전시 공간뿐만 아니라 야외에도 다양한 스틸 작품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인간이 만들어낸 예술도 멋지지만 자연이 빚어낸 경관은 더욱 멋지다. 포항시립미술관 '물의 공원'에서 영일대 해수욕장 방향으로 펼쳐진 바다 전망은 정말 예술이다. 벚꽃 너머 소나무 배경이 쭉 이어지는 바다전망은 최고의 포토존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벚꽃 길을 걷다 보면 사진을 찍는 일은 잊을 만큼 걷기 편하고 경관이 멋지다. 날씨가 변덕스러운데 본 기사가 독자를 찾아가는 4월 첫째 주말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최적기가 아닐까 싶다.
▶영일대 해변까지 걷기
포항시립미술관 '물의 공원'에서 영일대 해수욕장 길은 등산로에서 인도로 이어져 바닷가로 향한다. 산길은 정식 등산로가 아닌 사람의 왕래가 만들어낸 길이다. 물의 공원에서 산길로 들어서면 곧바로 산 아래 인도가 보인다. 여기서는 인도로 이어지는 길로 바로 하산하길 권유드린다. 산길 끝에는 낮은 절벽이 있는데 잘못하면 앞서가던 강아지가 다칠 수 있으니 위험한 곳으로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 동네 숨은 애견산책 명소를 소개해주세요. 그리고 함께 걸어요. 대구경북 최고의 애견동반 산책길 50곳을 발굴하는 날까지 함께 산책하고 코스를 평가해 주실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가 문의는 kmh@imaeil.com으로 부탁드립니다. 멋진 애견산책 코스를 소개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