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의 '숨 막히게 귀여운' 일상이 SNS를 통해 공개된다.
대구FC가 9일 탄생 100일을 맞이한 마스코트 공슴도치 '리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rica._.official)을 개설했다.
공슴도치 리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하 리카 오피셜)은 '전지적 부모 시점'으로 리카를 소개하는 육아일기 컨셉이다. 첫 번째 피드는 육아일기답게 리카의 백일잔치 관련 내용이었다. 리카 오피셜은 리카의 백일잔치 사진과 함께 본문을 통해 "우리 리카가 백일을 맞이했습니다! 함께 축하해주신 여러분들 모두 감사드려요♥"라며, 지난 경기 리카의 집인 DGB대구은행파크를 찾은 관중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 1월 말 태어난 리카는 대프리카에 사는 축구공 모양의 공슴도치다.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화가 나면 털을 가시처럼 만든 후 몸을 축구공 모양으로 만들어 상대편 골대를 향해 돌진하는 습성이 있다. 탄생 이후 귀여운 외모와 앙증맞은 춤사위로 '귀여워서 숨 막혀요', '굿즈(GOODS) 내놓아라' 등 축구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대구는 리카 배지, 무릎담요, 스프링 노트 등 굿즈를 출시했으며, 인형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호기심이 왕성하고 사람들을 좋아하는 리카는 대구FC 구성원들 그리고 대구 시민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리카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면 리카 오피셜을 팔로우하면 된다. 리카의 모든 활동은 리카 오피셜을 통해 공유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