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답 = 종이팩, 잼라이브 힌트 5/10 '재활용 가능한 폐지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월 10일 금요일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재활용 가능한 폐지는 뭘까요?'이다.

정답은 종이팩이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수립된 재활용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종이팩 분리수거'를 올해 5월 부터 전면 실시했다.

시는 생활자원회수센터내 종이팩 전용 회수대를 신설 함은 물론 종이팩 상시 수거팀 역시 신설 배치 했다. 읍,면,동사무소에 종이팩 무인 수거함도 설치했으며 종이팩 분리수거 홍봅물 제작 배포등도 실시하고 있다. 동시에 세종 YMCA와 협력해 유통매장 내 사물인터넷(IoT) 종이팩 수거함을 유치할 예정이다.

이는 최근 우리나라의 1인당 쓰레기 발생량이 전 세계에서 상위권을 차지함에 따라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재활용 활성화 대책 중 하나이다.

실시간 라이브 참여 퀴즈쇼 '잼 라이브'는 5월 10일(오늘)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며 오늘의 총상금은 14,000,000원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