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말 인터넷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통신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6월 6일 흔히 인터넷 단통법으로 알려진 경품고시제가 시행 예고됨에 따라 5월 중 인터넷 신규가입을 하고자 몰려드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경품고시제란, 흔히 인터넷 단통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 지정한 시장 평균 금액의 상·하한 15% 이내로 사은품을 지급하도록 하는 통신법이다.
방통위에서 시장 평균 사은품 금액을 얼마로 지정할지는 알 수 없지만, 30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방통위에서 시장 평균 사은품 금액을 30만원으로 책정하게 될 경우, 상·하한 15%이내 범위는 최소 25만5,000원부터 최대 34만5,000원까지 사은품이 지급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제공 중인 사은품 수준이 50~60만 원대인 것으로 보아 약 절반 정도 수준으로 낮아지는 것이다.
때문에 인터넷가입을 앞두고 있던 소비자들은 6월 전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인터넷 가입 시에는 알아두어야 할 기본 정보들이 있다. 초고속 인터넷 및 기가인터넷 가입 및 설치 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 등 전국 어느 가입처건 월 인터넷요금은 같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시LG U+ 가족무한사랑, 가족끼리모여SKT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KT (올레) 총액결합할인, 패밀리요금제 등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과 IPTV·모바일결합을 통해 인터넷요금 할인과 현금사은품 극대화로 통신비 절감이 가능하다.
정식 온라인 대리점인'인터넷비교사이트'는, KT·LG·SK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KT, LG, SK 인터넷센터를 다 돌아보며 기록할 필요 없이 한번의 상담으로 편히 확인할 수 있다는 점으로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신규가입 설치 현금 사은품 지급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KAIT 정식승인업체이자 약속한 현금사은품을 당일지급을 모토로 하는 '펭귄통신' 관계자는 "경품고시제를 앞두고 많은 분이 펭귄통신을 찾아주고 계신다. 초고속 인터넷 상품은 어느 곳에서 가입하건 월 청구금액이 같으니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주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고 언급했다.
위와 같이 인터넷 가입은 온라인을 통해 설치 받는다면, 비교적 높은 사은품 금액을 제공받을 수 있다.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이 활동하는 네이버 인터넷가입 카페이며, 최대 62만 원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