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탄 성공신화, '동탄 그랑파사쥬', '더샵 센텀폴리스' 조기 완판 예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약에서 동탄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업계의 시선을 사로잡은 오피스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와 단지 내 테마형복합몰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계약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어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

현장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2일(일)까지 계약을 접수한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전체 1,122실 가운데 이미 대부분의 호실의 계약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오피스텔로서는 보기 드문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수요일부터 주말까지 계약을 시작한 지 약 5일만에 상당수의 물량이 주인을 찾은 것이다.

대부분의 타입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동탄 호수공원의 조망권을 극대화하는 등 완성도 높은 설계와 최고의 입지 등에 매료된 수요자들이 대거 몰려들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앞서 진행된 청약에서도 동탄 오피스텔 중 가장 많은 13,841건을 청약 접수시키는 등 '역대급'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이처럼 순항하고 있는 오피스텔에 힘입어 상업시설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계약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상권 활성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단지 내 오피스텔의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상업시설의 투자 가치도 동반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세현개발 관계자는 "최고의 입지와 상품성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일대를 대표할 만한 초대형 규모의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계약이 이어지고 있어 일부 잔여 물량만 남겨두고 있고, 이 추세라면 곧 오피스텔과 상가 모두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재 빠른 속도로 물량이 소진되고 있는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와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최근 사업이 확정돼 박차를 가하고 있는 동탄트램 사업의 1, 2노선 환승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동탄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동탄 호수공원과 바로 인접한 동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인근으로 남동탄을 비롯해 화성, 오산 등 총 100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동탄의 상업용지 비율은 0.78%에 불과해 희소성을 기반으로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세현개발은 상업시설과 오피스텔 모두에 특화된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최고의 입지와 규모에 걸맞은 상품 완성도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상업시설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경우 프랑스풍의 테마설계를 적용할 뿐 아니라 최상층의 인피니티풀 등이 적용된다. 또한 7개관 규모의 멀티플렉스 CGV와 기업형 마켓 입점을 통해 저층부와 상층부 점포의 유기적인 시너지효과까지 기대된다.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오피스텔에는 전용면적 34~84㎡타입 모두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90% 이상의 호실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22㎡타입은 남향 배치를 통해 풍부한 일조와 채광을 보장한다.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췄으며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내의 다양한 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해 이 복합단지의 연면적은 총 21만여㎡에 달해 남동탄을 대표하는 초대형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한편 상업시설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와 오피스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98에 위치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