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초등국어 독해서,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출간…호평 이어져

기초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초등 독해서를 찾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초등학생의 경우 학년이 올라가면서 국어독해력을 탄탄하게 키워줄수록 학습에 대한 이해도나 문제풀이 능력 등에서 실력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스토리텔링형 문제나 서술형/논술형 문제가 시험에서 빈번하게 출제되면서 초등학생 독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교육출판 전문기업 '천재교육'이 출간한 '똑똑한 하루 독해'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해당 교재는 '초등국어공부는 아이가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천재교육이 만든 초등국어 독해서이다.

'똑똑한 하루 독해'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하루 10분 학습 분량으로 쉽고 부담이 없다. 1주일에 5일씩 총 4주 동안 한 권을 뗄 수 있다. 문학, 비문학은 물론 생활 속 지문까지 담았으며, 생활 어휘와 생활 한자까지 학습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어휘 강화 독해서이다. 꼼꼼한 어휘 구성으로 독해력은 물론 어휘력까지 강화할 수 있다. 약봉지, 영수증 등 실용적인 어휘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

세 번째, 게임으로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하다. 창의융합 독해 게임으로 학습 흥미도를 높일 수 있다. 네 번째, 풍부한 시청각 자료가 있다. 사진, 삽화, 만화, QR코드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도구를 통해서 저학년 학생들의 읽기 부담을 줄이고 고학년 학생들은 복습을 편리하게 했다.

천재교육의 도서를 구매하고 직접 사용해본 학부모들로부터 '꾸준한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었어요', '내용도 알차고, 문제도 좋네요', '다양한 장르로 지겹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등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한편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시리즈는 1~3단계 모두 A, B권으로 구성되어있다. 4~6단계는 올해 말 출간 예정이다. 도서 구매는 예스24를 비롯한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가능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