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초등학교 코딩공부 걱정이라면? 초등인강으로 재미있게 배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창 진행 중인 소프트웨어 교육. 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블록코딩을 이용해 진행되며, 제4차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배양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소프트웨어 교육의 경우 아직 시작단계에 불과해 전국적으로 동일한 양질의 교육을 진행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 학부모의 만족도는 떨어지며 코딩을 배우는 아이의 흥미도 역시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천재교육은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 초딩'에 블록코딩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티봇과 함께하는 코딩모험'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는 밀크T초등의 블록코딩 교육과정은 저학년부터 중학교 과정까지 정규 수강생이라면 이용할 수 있다.

코딩학습지로도 유명한 밀크티초등의 코딩교육과정은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는 블록코딩 과정을 지향한다. 각각 단계별로 캐릭터가 탈출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언어이자 명령어를 입력하고 성공해야만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처럼 코딩학습지를 하면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낼지 고민한 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답을 도출해내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생각하는 방법 자체가 달라지게 되는 것. 또 게임처럼 즐기며 자연스럽게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초등학교 코딩교육에 강한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은 현재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