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구 통학로 인근 불법 주차 안돼요,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중구청이 가을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등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중구청은 어린이 등·하교 시간대에 맞춰 지역 내 초등학교 주변(남산초, 동덕초, 명덕초 등)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다음 달 27일까지 집중 단속 및 계도활동을 벌인다.

또 도로 및 주차여건, 불법주차 실태, 인근 상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역 내 주차단속 고정식 CCTV 단속시간을 조정,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중구의 33개소 고정식 CCTV 중 경대병원 앞 등 26개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북성로 6개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야간 불법주차가 극심한 삼덕119안전센터 앞은 24시간 단속한다.

CCTV 장소별 단속시간은 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중구청은 고정식 CCTV 전광판을 활용해 4대 불법주정차(소화전 주변,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근절을 위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주민신고제'에 대한 홍보활동도 진행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