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靑, 공식 앱 '청와대' 출시…"청와대 소식 쉽고 빠르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요 팩트체크·브리핑 등 제공…미공개 영상 등도 볼 수 있어

청와대 공식 모바일 앱
청와대 공식 모바일 앱

청와대가 공식 모바일 앱 '청와대'를 출시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의 소식, 국민청원 및 정부 정책을 국민들에게 더 쉽고 빠르게 제공해 국민과 더깝게 소통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청와대는 18일 오후 2시부터 '청와대' 앱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앱 속에는 청와대와 관련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들이 마련됐다.

청와대 공식 모바일 앱
청와대 공식 모바일 앱

'청와대가 전합니다' 메뉴는 청와대가 제공하는 현안 관련 팩트체크와 함께 청와대 브리핑을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메뉴는 순위별·분야별로 국민청원을 보기 쉽게 정리했다. 자신이 관심 있는 청원의 주소를 SNS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담았다.

'내 삶이 바뀝니다' 메뉴에서는 정부의 일자리·주거·교육·복지 등 맞춤형 정책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앱에서는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문 대통령의 영상 및 사진도 볼 수 있다.

'청와대'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청와대'로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역사상 최초로 제1야당 대표로서 24시간 필리버스터에 참여하며 리더십 의혹을 불식시키고 당의 단합된 투쟁 의지를 다졌다....
HS화성은 23일 계명대 인텔리전트 건설시스템 핵심지원센터와 지역 건설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경북 울릉도에서 4천 톤의 대규모 낙석이 발생하여 울릉군이 긴급 수습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근 300여 가구의 수돗물 공급이 중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