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구름 많고 대부분 낮 기온 25도 이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4일 대구와 경북은 구름 많고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 25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출근 시간대(오전 8시 전후) 기온은 대구 17도, 안동 15도, 포항 20도 등 16∼21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전날보다 2∼5도가량 높겠고 25∼28도 사이가 되겠다.

대구·경북 일부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다. 오전 6시 현재 대구, 경북 북동 산지, 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경산, 영천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기 때문에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내일(15일) 아침부터 대구, 경북 서부에서 비가 시작돼 경북 전역으로 확대되겠다"며 "이번 비는 내일 오후에 집중되겠고 경북 북부에 시간당 10㎜ 안팎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대구와 경북 모두 '보통'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중국 내륙에서 황사가 이동해 일부 낙하하면서 낮에 미세먼지(PM10) 농도가 다소 높겠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