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최근 러시아 온라인쇼핑사이트 가운데 2위인 '오존(OZON)'에 한국식품관을 최초 개설하고 농식품 수출확대에 나섰다.
aT는 이달 10일부터 '오존' 내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약 100여개의 농식품을 직접 공급받아 재고관리와 납품, 홍보 마케팅까지 대행하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약 250여개의 신규품목이 더 입점할 것으로 aT는 보고 있다.
또한 aT는 현지 소비자들의 식품 소비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한국식품관에서 맥주 안주세트(스낵·김스낵·떡볶이), 미역국 세트(소스류·건미역·참치), 매운맛 세트(라면·떡볶이) 등 테마형 패키지를 신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수출업체들이 개별적으로는 접근하기 힘든 현지 인플루언서들과의 참신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러시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면서 "올해 러시아 온라인식품시장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급성장했다. 신북방 핵심국가인 러시아시장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