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탄소년단(BTS), 올해 트윗 가장 많이 된 인물 6위…1위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위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BTS 정국 '네버 낫'은 리트윗 2위…보즈먼 1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6일 엠넷이 생중계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6일 엠넷이 생중계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AMA)에서 2년 연속으로 대상 4개 부문을 싹쓸이하는 기록을 세웠다. 사진은 'MAMA' 무대 펼치는 방탄소년단. 엠넷 제공

트위터가 밝힌 올해 전 세계 화제의 중심은 방탄소년단(BTS)였다.

8일 트위터가 한 해의 전 세계 흐름을 결산하는 '2020년 이런 일이 있었다(This Happened 2020)'에서 BTS가 올해 가장 많이 트윗 된 사람 6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1위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2위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3위는 경찰의 무자비한 진압으로 사망한 흑인 조지 플로이드, 4위는 헬기 추락으로 사망한 농구 선수 코비 브라이언트, 5위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등이었다.

올해 가장 많이 리트윗된 사람에도 '네버 낫(never not)'을 부른 BTS 정국이 2위에 올랐다.

지난 8월 43세의 나이에 대장암으로 숨진 영화배우 채드윅 보즈먼은 리트윗 1위에 올랐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원킹마이레스(1kingmyles)가 코로나19 감염 소식을 알리는 방송 화면, 일반 시민으로 보이는 제미에의 코믹 영상, 앤디 밀로내키스가 우주인의 출발을 축하는 말 등이 리트윗 명단 상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보즈먼의 사망 소식을 알린 트윗은 '좋아요'에서도 1위에 올랐으며, 브라이언트의 죽음을 애도하는 오바마 전 대통령의 트윗이 두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받았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당선인이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전화로 "우리가 해냈다"고 말하는 동영상은 다섯번째로 많은 '좋아요'를 기록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