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탄소년단(BTS) 골든디스크 4년 연속 음반 대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음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4년 연속으로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대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위드 큐라프록스 음반 부문 시상식에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으로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리더 RM은 "새해부터 좋은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게 돼 기분이 좋다"며 "긍정과 희망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탄소년단이 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슈가는 "세븐 앨범(맵 오브 더 솔: 7)으로 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면 좋겠다"고 했고, 뷔는 앞서 인기상과 본상 수상 때 '인기' '본상'으로 2행시를 선보였다.

정국은 "2021년 올 한 해도 행복하고, 제 머리 색처럼 밝게 빛나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민은 "더 좋은 목소리로 여러분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가수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2월 발매된 이들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은 가온차트 기준 436만 장이 넘는 판매고로 해당 차트 집계 첫 '쿼드러플 밀리언' 인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본상과 팬 투표로 주어지는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도 받았다. 전날 진행된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에서도 본상을 받았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측은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발매된 음원·음반을 대상으로 판매량 정량평가 60%·전문가 심사를 통한 정성평가 40%를 반영해 디지털 음원과 음반 부문에서 각 본상 10팀을 선정, 이중 대상 한 팀씩을 뽑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