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사회 고발 동명의 웹툰 원작 드라마 '모범택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4월 9일 오후 10시

SBS TV 금토드라마 '모범택시'가 9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동명 웹툰 원작 드라마 '모범택시'는 사회 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과 범죄 액션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다.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 사람들과 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정의를 보여준다.

택시 회사에는 기사 이제훈을 필두로 대표와 해커, 엔지니어로 구성된 흥미로운 팀이 이루어져 있다.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악당을 응징할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동시에 찰진 팀플레이가 기대된다.

그런가 하면 무지개 운수 사람들이 대부업계를 휘어잡고 있는 대모 차지연(백성미 역)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들의 관계는 단순한 협력이 아닌 일종의 거래로 지칭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사적 정의 구현을 목표로 응징하는 무지개 택시 라인과 공적 정의를 원칙으로 하는 검찰 라인과의 관계도 흥미롭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