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망 로봇기업 10곳 "우리에게 투자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내외 37개사 대상 데모데이

손웅희 로봇산업진흥원장이 2021 로봇 데모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로봇산업진흥원 제공
손웅희 로봇산업진흥원장이 2021 로봇 데모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로봇산업진흥원 제공

국내 로봇기업 10개사가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기술력을 적극 홍보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14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2021 KOREA 로봇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로봇산업진흥원과 경영컨설팅업체 와이앤아처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유망 로봇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오퍼스원, 아임시스템, 피씨오낙, 코봇, 택트레이서, 로보링크, 힐스엔지니어링, 우리로봇, 효돌, 티티엔지 등 10개사가 참여했다.

심사·참관을 위해 참석한 국내 투자사 27개사와 해외 투자사 10개사 등이 이들 로봇기업 투자에 관심을 보이며 상담에 나섰다.

국내 기업홍보(IR)에 관해 총평한 오상민 로간벤처스 부대표는 "로봇이 이미 우리 실생활에 밀접해 있음을 체감했다"며 "로봇 비즈니스 모델이 시장에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제시한다면 더 많은 투자자가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날 행사 뒤 로봇산업진흥원과 와이앤아처는 로봇 창업 활성화와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손웅희 로봇산업진흥원장은 "로봇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참가기업에 대한 실제 투자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