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26일 ‘붉은 달’ 개기월식 생중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보현산별빛축제 유튜브 개정 통해 감상...재미있는 얘기거리도 풍성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전경. 영천시 제공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전경.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은 26일 오후 7시30분부터 달이 지구 그림자에 의해 가려지는 '개기월식' 현상을 보현산별빛축제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날 개기월식 현상은 올들어 가장 큰 보름달이 완전히 가려지면서 붉은색으로 변하는 '블러드 문'의 특이한 형태로 진행된다.

오후 7시36분쯤 달 일부가 가려진 부분월식이 진행된 상태부터 볼 수 있다. 이후 오후 8시9분쯤 개기월식이 일어나 18분 정도 지속되다 9시52분쯤 달이 지구 그림자를 벗어나면서 종료된다.

보현산천문과학관은 자체 보유한 천체망원경으로 실시간 관측되는 개기월식 모습을 그대로 중계하면서 달에 관한 재미있는 얘기거리도 풀어놓을 예정이다. 또 기상 상태가 좋지 않을 것에 대비해 국내·외 다른 기관의 실시간 중계 화면도 준비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갑갑해진 일상을 청정 영천 하늘에 뜬 신비로운 붉은색 달을 보면서 소원도 빌고 스트레스도 날리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개기월식 라이브 포스터. 영천시 제공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개기월식 라이브 포스터. 영천시 제공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국군이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작전부대에 실전 배치하였으며, 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대구 지역에서 상가 공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형마트 폐점이 잇따르고 있다...
강원 원주에서 20대 남성이 모친의 지인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A씨를 구속했다. A씨는 B씨를 협박한 후 흉기로 살해했으며, 범행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11세 소년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소년은 아버지가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말해 화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