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최신 캠핑 트렌드 한눈에…24~27일 엑스코서 첫 캠핑대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행사 사전등록 3만명 넘어…회사 100곳 부스 450개 설치
30년 전통 카라반 업체 참가…다양한 소품·간편식도 선봬

대한민국 캠핑대전 이미지
대한민국 캠핑대전 이미지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캠핑전문 전시회 '대한민국 캠핑대전'이 오는 24~27일 엑스코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다양한 캠핑용풍, 차량, 먹거리 등 최신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데다 다양한 경품 당첨 가능성도 열려 있다.

매일신문이 주최하고 ㈜디오씨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캠핑대전'은 대구시, 경북도, 엑스코가 함께 후원하는 첫 캠핑전문 전시회다. 사단법인 대한캠핑장협회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캠핑카업체인 에프에프캠핑카와 대구 최대 캠피용품 업체 제라캠핑, 국선낚시 등 100여개 회사가 450개 부스를 차리고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최신 캠핑 트렌드 한 눈에

코로나19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캠핑 열풍이 거센 가운데 높은 기술력과 최신 유행에 부합하는 아이템을 내세운 다양한 업체들이 소비자들을 기다린다.

우선 다양한 캠핑 트레일러 및 캠핑카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고 명품 트레일러' 제조사를 표방하는 캠프마스터는 2012년부터 캠핑 트레일러를 국내 최초로 생산한 회사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30년 금속가공 기술을 살려 현재 원폴딩 및 투폴딩 미니 카라반을 생산하고 있다. 특허받은 경첩과 전기아연도금 강판 프레임으로 제작해 뒤틀림과 부식을 방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지역 대표 캠핑카 제작사 영남캠핑카도 행사에 자사 제품들을 선보이기로 했다.

캠핑용 텐트 및 소품도 다채롭게 구성돼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밤켈은 '로토몰드 공법'으로 제작한 아이스쿨러를 선보인다. 뜨거운 여름에도 장시간 보냉효과를 유지할 수 있고 자동차로 밟아도 파손되지 않을 정도의 내구성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다.

랜턴쉐이드 등 소소하면서도 아름다운 각종 캠핑용 소품을 제작하는 헤파이 캠프, 가정용 및 캠핑용 목제품을 제작하는 콤마랜드, 친환경 면텐트 제조사 아늑, 구이용 코코넛 숯 '코블랙' 등이 함께 한다. 캠핑 및 야외활동은 물론 재난 및 재해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전원 공급장치를 만드는 큐브젠도 출품한다.

영화 기생충에 나온 인디언텐트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피치오리진'의 오리지널 텐트 제품이 캠핑 전시회 최초로 포토존에 전시되는 등 수준 높은 볼거리도 마련된다.

◆지역 대표 '브랜드' 전시회로

캠핑용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13년 전통의 수제꼬치 등 캠핑 및 파티용 밀키트 제조사 다물, 수제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터칭밀', 서라벌 막창 등이 자사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경품행사도 푸짐하다. 행사기간 4일 간 선착순 1천명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는 이벤트가 있고, 온라인 사진 공모전을 통해 모두 8명에게 신형텐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폴딩박스, 원목 스마트TV 거치대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인증샷 이벤트, 대구시·경북도 등 지자체별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21일까지 '대한민국 캠핑대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 구매 시 5천원에 입장할 수 있다.

이상권 디오씨 총괄본부장은 "이번 행사 사전등록자 1만 5천명을 넘어서며 공식 홈페이지가 마비되고, 참가기업의 판매부스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캠핑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캠핑 마니아들의 뜨거운 성원을 바탕으로 캠핑대전을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전시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캠핑대전 이미지
대한민국 캠핑대전 이미지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