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수성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수성구지역자활센터 소속 배송기사들이 신매시장에서 우수지역특화사업인
대구수성구지역자활센터 소속 배송기사들이 신매시장에서 우수지역특화사업인 '신매시장 Go배달'을 통해 주문한 상품을 배달한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수성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9~2020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2일 수성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237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2019~2020년의 운영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이번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지역특화사업 부문에서는 대구에서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지역특화사업은 전통시장공동배송센터인 '신매시장Go(고)배달'의 상품배달대행 서비스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늘어난 배달서비스 수요 충족과 동시에 장보기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나 주민들에게 신매시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무료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이 사업은 전통시장의 유통 활성화와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수성지역자활센터는 우수기관 및 우수지역특화사업 선정으로 추가운영비와 지역특성화 장려사업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민‧관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다양한 자활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