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참여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6일(월)~31일(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접수
컬러풀 퍼레이드, 컬러풀 버스킹 각 40팀 안팎 모집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풀 퍼레이드 모습. 대구문화재단 제공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풀 퍼레이드 모습. 대구문화재단 제공

대구문화재단이 16일(월)부터 31일(화)까지 '2021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대표 콘텐츠인 '컬러풀 퍼레이드'와 '컬러풀 버스킹'에 참여할 거리예술가 및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공연의 주제는 '시민 위로'다. 대구문화재단은 '컬러풀 퍼레이드'와 '컬러풀 버스킹'에 각 40팀 안팎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2021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10월 23일(토)과 24일(일) 양일간 국채보상로 일대(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 곳곳에서 "JUMP UP! 거리'위'로 시민'위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퍼레이드 공간은 행렬 구간과 퍼포먼스 구간으로 분리 운영된다. 중앙네거리~공평네거리 구간은 행렬 퍼레이드 구간으로, 공평네거리~종각네거리 구간은 퍼포먼스 구간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참여 및 준비과정의 애로사항 등을 고려해 비경연제로 펼쳐진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이들은 사전지원금 및 컨설팅 제도를 거쳐 거리 무대 기회를 갖게 된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거리예술제 모습. 대구문화재단 제공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거리예술제 모습. 대구문화재단 제공

'컬러풀 퍼레이드'는 30명 안팎의 팀을 구성, 약 800m 구간을 활용해 퍼레이드를 펼칠 수 있는 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퍼레이드 연출 시 퍼레이드카, 의상, 가면(마스크)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장르로 구성하면 된다. 컬러풀 퍼레이드는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공연을 펼치게 된다. 신청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할 수 있다.

거리예술제 프로그램인 '컬러풀 버스킹'은 국채보상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특별무대에서 거리공연이 가능한 거리예술가(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연한다. 컬러풀 버스킹은 구글링크(https://forms.gle/3wXQSEvXdM8w5dgg7)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053)430-1262~3(대구문화재단 축제운영팀)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