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7살딸 생일에 잔고 571원이었던 父…피자집 사장의 따뜻한 선물

父 "기초생활비 받으면 드리겠다"며 피자주문
피자집 사장, 결제완료로 피자 전하며 "부담갖지 말라…먹고싶으면 연락달라"

SBS뉴스 캡처
SBS뉴스 캡처

형편이 어려운 한부모 가정에 대가 없이 피자를 선물한 피자가게 점주의 사연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이 해당 지점에 별점 리뷰로 찬사를 보내고 있다.

지난 12일 SBS 보도에 따르면 7살 딸아이를 홀로 키우는 A씨는 코로나19로 다니던 식당 일을 그만둔 뒤 경제적 여러움을 겪어왔다. 어린 딸을 돌봐줄 사람이 없어 일을 구하기도 쉽지 않았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딸이 피부병까지 앓으면서 큰 지출이 이어졌다.

그러던 중 7번째 딸의 생을 맞아 딸은 케이크, 치킨, 피자가 먹고 싶다고 했지만, A씨 수중에 남은 돈은 571원 뿐이었다.

A씨는 몇 차례 주문했던 피자·치킨 가게에 "7세 딸을 혼자 키우는데 당장 돈이 없어 부탁드립니다. 20일 기초생활비 받는 날 드릴 수 있습니다. 꼭 드릴게요"라고 부탁했다.

잠시 후 피자가 도착했고, 상자에는 '부담 갖지 마시고 또 따님이 피자 먹고 싶다고 하면 연락 주세요'라고 적혀 있었다.

피자와 함께 따뜻한 글귀를 남긴 점주는 32세 청년이었다. 그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A씨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표에 '결제 완료'라고 썼다. 저는 이게 되게 크다고도 생각 안 했었다"고 말했다.

또 부녀를 향해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고 어려운 시기에 다같이 힘냈으면 좋겠다. 따님이 드시고 싶으시면 연락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청년 사장의 선행에 네티즌들은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 "인터뷰 보다가 눈물났다" "돈으로 혼내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고, 포털사이트 지도 별점 후기에는 해당 지점에 대한 별점 만점이 이어지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