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준석은 홍준표·유승민 마당쇠" 게시글에 윤석열 '좋아요' 버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근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에게 당 배지를 달아주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근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에게 당 배지를 달아주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도부 패싱', '녹취록 유출 논란' 등으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갈등을 겪는 가운데, 이 대표를 향해 "부끄러운줄 알아야 한다"는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것으로 확인됐다.

윤 전 총장이 '좋아요' 버튼을 누른 게시물은 정중규 국민의당 전국장애인위원회 공동위원장이 쓴 것으로 그는 지난 2018년 서울시장 선거에서 안철수 후보 캠프에서 미래서울특별위원회 장애인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최재형, 이재명 향해 나란히 포문 vs 윤석열·최재형 때린 유승민·홍준표'라는 제목의 언론 보도를 공유하고 "유승민·홍준표는 이 와중에도 대정부 비판보다 윤석열 향한 내부총질 팀킬 '짓'에만 몰두하고, 그 유승민·홍준표와 '윤석열 저격조' 마당쇠로 뛰고 있는 것이 이준석"이라고 했다.

그는 "누가 지금 제1야당 국민의힘을 대표하는 대선주자인가를 이보다 더 명확히 드러내는 뉴스가 또 있을 것인가"라며 "유승민·홍준표와 그 똘마니 이준석은 국민, 특히 정권교체 바라는 유권자들 앞에 부끄러운줄 알아야"라고 맹비판 했다.

정중규 국민의당 전국장애인위원회 공동위원장 페이스북 캡쳐
정중규 국민의당 전국장애인위원회 공동위원장 페이스북 캡쳐

현재 윤 전 총장 측은 지난 달 입당부터 '이준석 패싱'으로 논란을 빚은 뒤 봉사활동 보이콧, '당 대표 탄핵' 발언, 토론회 불참 시사, 녹취록 유출 논란 등 다양한 논란을 빚으며 이 대표와의 갈등을 격화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 대표와 합당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측 인사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셈이다.

이와 관련 이 대표 측 관계자는 "당 대표를 향해 '똘마니', '마당쇠'등으로 표현한 게시물에 대해 당내 대선 주자가 그런 반응을 보였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모욕적"이라며 "의도가 있을 수 밖에 없지 않느냐"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한편, 윤 전 총장 캠프 측은 "실무진의 실수"라며 "다른 캠프와 마찬가지로 게시글은 윤 전 총장이 직접 쓰지만 계정 관리는 담당자가 있는 것이지 않냐"고 했다. 또 이 대표 측이 '의도가 있지 않냐'고 한 데 대해서도 "의도가 있었다면 지명도 높은 인사의 글로써 그렇게 하지 않았겠느냐"고 했다. 현재 윤 전 총장의 좋아요는 취소된 상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2일 현직의 자동 공천을 부정하며, 공정한 경쟁을 위한 공천 기준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를 당을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변화로 인해 미국 연방대법원은 상호관세 부과를 위법으로 판결했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적으로 글로벌 관세...
정치 유튜버 전한길이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3·1절 기념 자유음악회'에 초청했으나, 가수 태진아 측은 출연 사실을 ...
태국의 유명 사찰 주지 스님 A씨가 여러 여성과의 부적절한 관계로 논란에 휘말렸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영상에는 A씨의 아내가 다른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